본문 바로가기
  • 노마드 인생
정보나라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 새싹보리의 복용법

by 리뷰하는 김과장 2022. 2. 16.

 

이번에는 새싹보리란 무엇인지 그리고 새싹보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포스팅이 될 것 같근요~  새싹보리란 무엇인지 그리고 새싹보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따라오세요~

 

 

 

새싹보리란?

 

 

 

새싹보리는 보리의 씨앗에서 싹이 10cm~20cm 자란 어린 보리의 싹을 의미하며 보리순, 보리새싹이라고도 불립니다.  새싹보리는 다 자란 보리보다 영양성분이 무려 100배가 많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철분은 시금치의 24배, 칼슘은 우유의 4.5배, 칼륨은 사과의 20배, 필수 아미노산은 밀싹의 2.2배이고 또한 폴리코사놀, 폴리페놀, 사포나린, 식이섬유, 베타 글루칸, 가바, 클로로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우리 몸에 매우 좋은 슈퍼푸드입니다.

 

최근 각종 건강 관련 매체에서 다이어트와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새싹보리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저도 장모님이 요플레에 타먹으면 된다면서 새싹보리를 챙겨주시더군요~ 아침마다 요플레에 타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건강해지는 느낌도 들고요~ ^^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새싹보리의 #복용법 #하루권장섭취량 #칼로리

 

새싹보리의 효능

 

 

다이어트 효능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에는 폴리페놀과 폴리코사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이 성분들은 체내 중성지방 생성을 방지하고, 지방분해를 도와줍니다. 또한, 사포나린 성분은 포도당이 체내에서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도록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궁금하신 분이 계실 텐데요 새싹보리 칼로리는 100g당 32kcal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신 분들이라면 새싹보리를 즐겨 드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뇨병 예방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사포나린, 베타글루칸 성분은 혈당의 과다 상승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인슐린 분비를 도와 당뇨 환자의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당뇨병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고 싶으신 분들은 새싹보리를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항암 효과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새싹보리의 SOD 효소는 암을 유발하는 체내 활성산소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이와 더불어 일반 새싹채소 대비 6~8배에 달하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암을 예방하고 싶은 분들은 새싹보리를 드시면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염증 완화 효과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염증 완화 효능이 있습니다.

새싹보리의 클로로필 성분은 항산화 효소로 헤모글로빈과 같은 분자 구조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혈액순환 및 염증 완화, 염증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세포 재생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잘 다치시는 분들은 새싹보리를 드시면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혈관 건강 개선 효과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혈관건강 개선 효능이 있습니다.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 베타카로틴, 칼륨 성분은 체내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을 돕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혈관 질병이 있으신 분들은 새싹보리를 드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새싹보리의 #복용법 #하루권장섭취량 #칼로리


 

간 건강 개선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간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 분말 100g에는 1,510mg 이상의 사포라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간의 중성지질을 낮춰 지방간을 예방하고, 간세포 손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간이 나쁘시거나 간 건강을 챙기고 싶은 분들은 새싹보리를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새싹보리의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력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작용해 외부 유해균,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평소 면역력이 약하다고 생각됨다면 새싹보리를 드셔 보세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노화방지 / 피부미용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에 함유된 비타민C는 수용성 항산화 성분으로 체내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하며 콜라겐을 만드는데 반드시 필요한 성분입니다. 비타민C는 피부 내 수분 증발을 막아주고 기저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해 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굉장히 좋습니다. 따라서 새싹보리를 자주 드시면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뼈 건강 개선 효능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뼈 건강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새싹보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슘과 마그네슘 성분으로 인해 뼈 건강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성장기 어린이의 경우 성장 촉진 및 뼈 건강 개선에 효과적이며, 성인의 경우 골밀도를 높여 골다공증 예방 및 관절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한참 자랄 어린이에게도 좋으며 골다공증이 있으시거나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장 건강 개선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장 건강 개선 효능도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고구마의 20배에 달하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장염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어 변비와 같은 대장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장염이 있으시거나 변비가 있으시다면 새싹보리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트레스 완화 효능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현미의 260배에 달하는 가바 성분(뇌신경 전달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스트레스 완화, 우울증 완화, 심리적 안정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가 많으신 분들이 새싹보리를 드시면 스트레스가 완화되는 효능을 볼 수가 있을 겁니다.

 


 

새싹보리 부작용 / 하루섭취량

 


◎ 소화불량
◎ 두통 부작용
◎ 불면증
 

새싹보리의 부작용 사례는 없지만 뭐든지 과하게 먹으면 좋지 않듯이 새싹보리도 과다 섭취 시 소화불량(복통, 구토, 설사) 및 두통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싹보리 하루 권장 섭취량 10g 이하를 지켜 복용해야 합니다.

또한,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예민한 경우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므로 신장기능이 떨어지는 경우 섭취 전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하며, 임산부와 수유부 또한 충분한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새싹보리의 #복용법 #하루권장섭취량 #칼로리


 

새싹보리 복용법

 

 

하루에 1~2회, 1회 1~3g 정도 섭취한다.
분말 1스푼을 물에 타서 차로 마신다.
우유,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샐러드에 섞어 먹는다.
면요리(수제비, 칼국수) 시 밀가루 반죽에 섞는다.
밥을 할 때 새싹보리 분말을 첨가해서 밥을 짓는다.
환 제품으로 복용할 수도 있다.
티백 제품도 있어 차로도 음용 가능하다. 

 


 

새싹보리 분말은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물에 타서 차로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종 과일과 함께 주스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으며, 샐러드, 요구르트 등에 드레싱으로 뿌려 섞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식사 시에는 밥을 지을 때 새싹보리 분말을 첨가하거나, 국수 또는 수제비 반죽에 섞으면 됩니다. 저처럼 요플레에 조금 뿌려서 먹어도 맛있답니다.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새싹보리의 #복용법 #하루권장섭취량 #칼로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