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노마드 인생
정보나라

구글 설문지 사용 방법 / 폼 설문 조사 공유

by 리뷰하는 김과장 2022. 3. 7.

 

 

이번에는 구글 설문지 사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선문지를 사용해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할 수가 있습니다. 마케팅과 홍보를 위한 사전 설문지를 만들어 사용자 의견을 반영할 수가 있으며 간단한 투표부터 시작해서 뉴스레터 수신 이메일, 퀴즈 등 정보를 수집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 설문지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따라오세요.

 

 

 

1. 구글 설문지 사용방법

 

 

먼저 구글(https://www.google.co.kr/)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만약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회원가입을 하신 후 로그인을 하세요.

 

 

 

▲ 구글에 접속해서 로그인까지 하신후 위 이미지처럼 빨간 네모 박스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구글 앱 리스트가 나올 겁니다.

 

 

 

  구글 앱 리스트 중에서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 보이죠~ 클릭해주세요~

 

여기까지 하기 귀찮으시면 그냥 아래 링크 클릭해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https://drive.google.com/drive/my-drive

 

Google Drive - 모든 파일을 한 곳에서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Drive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접속하신 후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새로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메뉴가 나올 겁니다. 여기서 "Google 설문지"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요런 화면이 나옵니다. 이전에 한번 만들었던 양식이 있으면 불러와서 수정하시면 쉽게 작성할 수 있다고 알려주는 알림 창이 뜨네요.

 

 

 

  위 이미지처럼 "질문 가져오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예전에 작성한 설문지를 가져오기 하실 수가 있습니다. 설문지 작성하는 방법은 매우 쉬우니 직접 해보시면 누구나 쉽게 설문지를 작성하실 수가 있습니다. 설문지 작성하는 방법은 패스하도록 할게요~

 

잘 모르시겠다면 잘 설명한 유튜브 동영상 하나를 링크해드리겠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wfsyLiF4IuI

 

#구글 #설문지 #사용방법 #폼 #설문 #조사 #공유 #google  #만들기

 

 

 

 

 

2.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구글 설문지 시작하기

 

 

업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엑셀과 같은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구글 설문지와 연관이 많은 구글 앱입니다. 구글 설문지 결과 또는 통계를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만들어 정리할 수가 있으며 이렇게 할 경우 관리가 매우 편리합니다. 그리고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구글 설문지를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구글 설문지를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홈페이지에서 "구글 앱"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클릭해주세요

 

 

 

 

 

  그다음 새로운 스프레드시트를 하나 생성합니다.

 

 

그다음 "도구" 메뉴에서 "새양식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구글 설문지가 새 탭으로 하나 열릴 겁니다. 구글 설문지를 완료하시면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도 설문지 시트가 하나 새롭게 생성되어있는 것을 확 안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구글 설문지에서 작성한 항목과 답변한 결과가 이제 구글스프레드시트에 연동이 될 것입니다. 편리하게 결괏값을 확인하실 수가 있어서 매우 편리하겠죠~ 

 

나중에 따로 엑셀 파일로 정리할 필요 없이 이렇게 구글스프레드시트에서 설문지를 생성한 다음 설문지를 뿌렸을 경우 엑셀 파일로 바로 정리가 된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뿐만 아니라 구글 문서 구글프레젠테이션에서도 구글 설문지를 삽입하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편한 건 역시 구글스프레드시트겠죠~ ^^

 

 

#구글 #설문지 #사용방법 #폼 #설문 #조사 #공유 #google  #만들기

 

 

3. 구글 설문지 공유하기

 

 

 구글 설문지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위 이미지에 보이듯이 "보내기"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보내기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공유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왼쪽부터 

1) 이메일로 보내기

2) 공유링크를 이용해서 블로그나 카페 웹사이트에 뿌리기

3) html을 이용해서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설문지를 삽입하기

 

 

아무래도 2)번 방법이 제일 좋을 것 같네요~ 그냥 공유 링크를 복사한 다음에 사이트나 블로그 카페 sns 등에 뿌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설문지 공유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설문지 #사용방법 #폼 #설문 #조사 #공유 #google #만들기

 

 

이렇게 해서 구글설문지 사용 방법, 구글 설문지 공유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글설문지 사용방법과 구글설문지 공유방법에 대해 궁금하셨던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되엇을것 같네요~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올것을 약속드리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공감은 고래도 춤추게 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