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노마드 인생
꿈해몽

여러사람과 / 연인과 / 악수하는 꿈 해몽 / 의미

by 리뷰하는 김과장 2021. 12. 19.

 

일상에서 우리는 사람과 인사를 할 때, 누군가의 축하자리, 만남이나 이별의 때 등, 여러 가지 장면으로 악수를 나누기도 합니다. 해몽에서는 나와 누군가의 손 이인상에 남는 꿈 은주로 대인관계운이나 교우관계운을 상징하지만 악수하는 꿈 은주로 파트너십을 맺거나 좋은 인간관계를 맺으려고 할 때 꾸는 꿈이 됩니다.

이번에는요, 누군가와 악수를 하는 꿈의 의미 외에 악수의 감촉이 리얼한 꿈, 손의 온기가 있는 꿈 등, 악수에 관련된 꿈의 해설도 하고 싶습니다.

 

[꿈해몽] 악수하는 꿈 의미 1

 

 

 

 

 

 

 

▶ 악수하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와 포인트!


누군가와 악수하는 꿈은, 기본적으로 상대와의 「파트너십」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서로가 확실히 손을 잡아 악수하는 꿈은, 보다 강고한 결합이 생겨나 꿈을 꾼 시점에서는 강한 파트너십으로 맺어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로가 웃는 얼굴로 악수를 나누는 꿈은, 미래에도 양호한 대인 관계가 구축될 가능성이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악수하고 있을 때의 상대의 표정이나, 회화, 손의 온기나 감촉 등도 기억하고 있으면, 향후의 대인 관계의 판단 재료가 됩니다.

예를 들면, 상대의 표정도 싱글벙글하고 있거나 온화한 표정의 꿈의 인상이라면, 상대는 우호적으로 당신을 보고 있는 것을 가르칩니다.

 

▶ 악수한 상대의 손이 따뜻한 꿈
악수한 상대의 손이 따뜻한 꿈은, 대인 관계운이 상승해 나가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것과 동시에, 향후도 악수한 상대와 양호한 관계를 쌓아 올려 가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이때, 상대방의 손을 내밀어 악수하는 꿈은, 당신에 대해서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라고 하는 마음이 담겨 있는 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직장 상사로부터 악수를 요구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 상사가 당신에 대해서 「힘을 빌려 주었으면 한다, 당신의 협력을 얻고 싶다」라고 생각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더욱 손을 잡은 감촉이 부드러운 꿈, 손의 두께로 포용력을 느끼는 꿈 등, 상대의 손에 대해서 좋은 인상을 받는 꿈은, 상대의 지원이나 협력도 얻을 수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 악수한 상대의 손이 차가운 꿈
악수한 상대의 손이 차가운 꿈은, 지금은 양호한 관계에서도, 향후 상대와의 관계가 희박하게 될 가능성이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안면이 있는 인물과 악수했을 때에 상대의 손의 차가움이 인상에 남는 꿈은, 그 상대와의 관계가 서서히 소원하게 되는 것을 시사하고 있기도 합니다.

상대의 사정으로 소원해질 수도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당신에 대한 상대의 마음이 서서히 쿨 다운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약 중요한 사람과 악수를 하고 상대의 손이 차가운 꿈은, 서로의 관계를 재검토하는 기회로서 파악하고, 빠른 단계에 궤도 수정해 나갑시다.

 

▶ 두 손으로 꼭 악수하는 꿈
양손으로 확실히 악수를 하는 꿈은, 악수를 한 상대와 보다 강고한 결합이 태어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일의 거래처의 상대와 서로가 양손으로 꼭 악수를 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 지금까지 이상으로 업무상 밀접하게 관계가 생길지, 보다 강한 신뢰 관계를 서로 쌓아 가고자 하는 마음이 나타난 꿈이라고도 판단할 수 있습니다.

모두, 향후의 대인 관계운은 향상해 가는 밝은 미래를 암시합니다.

 

▶ 악수할 때 말을 주고받는 꿈
악수를 하면서 상대로부터 말을 걸 수 있는 꿈은, 악수를 한 상대와 양호한 관계를 쌓아 올려 가는 것을 의미하고 있어, 상대의 말은 그대로 당신을 향한 생각을 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악수를 하면서 「앞으로 잘 부탁해!」 「앞으로도 응원할게!」 등, 상대로부터 어떠한 적극적인 대화가 있으면, 스트레이트 하게, 혹은 그 말로 상징되는 생각을 당신에게 품고 있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 말과 함께 상대가 싱글벙글 웃는 얼굴로 당신을 보고 있는 꿈은, 지금까지 이상으로 상대가 당신에 대해서 상냥함이나 애정을 향해 주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꿈해몽] 악수하는 꿈 의미 2

 

 

 

 

 

 

 

▶ 누군가에게 악수를 청하는 꿈
특정 누군가에게 악수를 청할 수 있는 꿈은 악수를 청해 온 인물이 당신과 더 우호적인 관계를 만들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악수를 청하고 당신도 기분좋게악수를하는 꿈을 꿨다면 서로 좋은 파트너십을 맺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직장의 사람으로부터 악수를 요구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 지금부터 상대와 함께 팀을 짜게 되거나 일상에서 지금까지 이상으로 관계를 맺게 되거나 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모두, 서로 기분 좋게 악수를 하는 꿈은, 서로의 관계성이 호조로 진행되는 미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많은 사람에게 악수를 청하는 꿈
연예인이나 유명인처럼 많은 사람들로부터 악수를 청하는 꿈은 당신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아니면일, 동아리 활동, 사적인 활동에서도 끌고 있는 인기로 당신과 친교를 쌓고 싶다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에게 악수를 요구하는 꿈은 인기운이 상승하고 있으며, 대인 관계의 호전도 암시하고 있어요.

 

▶ 좋아하는 사람과 악수하는 꿈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과 악수를 하고 있는 꿈은 그 상대와 더 잘 지내고 싶은, 친해지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악수를 할 때 상대방의 표정을 생각해 보세요.

좋아하는 사람이 싱글벙글하고 있는 꿈이나, 상냥한 눈빛으로 당신을 바라보고 있는 꿈은, 좋아하는 사람도 당신을 매우 호의적으로 보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악수를 하고 있을 때에 「다음에 밥 먹으러 가자!」라고 상대로부터 권유받는 꿈이나, 「언제나 웃는 얼굴이 멋지네」라고 좋아하는 사람으로부터 듣고 기쁜 말을 건네지는 꿈은, 좋아하는 사람도 당신과 더 사이좋게 되고 싶은 기분을 가지고 있거나, 상대의 말대로 호감을 받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과의 대화의 의미를 더 알고 싶다면, 이쪽의 기사도 봐주세요.

참고 좋아하는 사람과 말하는 꿈의 의미! 대화하는 내용으로 상대의 기분을 알 수 있어?!

 

[꿈해몽] 악수하는 꿈 의미 3

 

 

▶ 아는 사람과 악수하는 꿈
지인과 악수하는 꿈은, 그 인물과 향후 어떠한 관계를 가지게 되는 암시.

이때, 당신 쪽에서 악수를 청하는 꿈의 경우, 상대에 대해서, 어떠한 감사의 마음이나 플러스의 감정을 안는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지금보다 더 좋은 관계를 만들어가고 싶은 마음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상대로부터 악수를 요구받은 꿈의 경우는, 상대가 당신에 대해서 어떠한 감사의 기분을 안는 것 같은 사건이 방문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쨌든, 서로 기분 좋게 악수하고 있는 꿈이라면, 좋은 관계가 쌓아 올려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모르는 사람과 악수하는 꿈
모르는 인물과 악수하는 꿈은 그 인물이 상징하는 누군가와 앞으로 관계를 가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꿈의 인물이 남성이면 남성을 나타내고 여성이면 여성인 인물을 나타냅니다.

모르는 사람과 악수하는 꿈은, 일이나 사적인 면에서, 새로운 교우 관계가 태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악수를 했을 때에 당신이 상대에 대해서 좋은 인상을 받는 꿈의 경우는, 지금부터 새로운 인맥이 퍼짐과 동시에, 서로의 마음의 거리도 훨씬 가까워지는 사건이 생길 것입니다.

모르는 사람과 차례차례로 악수하는 꿈은, 밀접하게 관계를 가지는 교우 관계의 확대를 암시하고 있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 죽은 사람과 악수하는 꿈
돌아가신 할아버지 할머니 등 고인과 악수하는 꿈은 대인관계가 호전되는 신호입니다.

예를 들면 돌아가신 아버지와 악수를 하고 있을 때 아버지가 친절한 미소로 미소를 지어주는 꿈은 싸우고 있는 상대방과의 관계를 회복할 수 있거나 소원해졌던 인물과의 관계가 회복되거나 포기하던 인간관계에 기쁜 전개가 올 수도 있습니다.

고인이 꿈에 나오는 경우, 죽은 사람과 대화가 있는 꿈은 길몽이 됩니다만, 고인과 악수하는 꿈에서는 상대가 싱글벙글하거나 웃는 얼굴이면, 머지않아 개운해지는 일이 일어난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죽은 사람과 악수하면서 대화를 하는 꿈은, 인간관계의 호전을 알리는 것과 동시에, 이미 틀렸다고 생각했던 일이나 포기하고 있던 일이 움직이기 시작하는 매우 좋은 꿈이 됩니다.

 

[꿈해몽] 악수하는 꿈 의미 4

 

 

▶ 연예인과 악수하는 꿈
연예인이나 아이돌, 유명인과 악수하는 꿈은 대인관계에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꿈은 타인에게 속거나 대인관계에서 고생하거나 어떠한 손실이 생기는 것을 회피시키기 위해서 꾸는 경고 꿈의 하나입니다.

언뜻 보면, 자신에게 있어서 좋은 이야기나 매력적인 권유로 보여도, 그 이야기에는 뒷면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연예인의 악수회에 가서 악수를 받는 꿈은, 사람을 너무 신용해 속거나 거짓말을 당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조심합시다.

친구의 권유로 어쩔 수 없이 연예인의 악수회에 가서 악수를 받는 꿈은 자신이 별로 내키지 않았던 일에 대해서 대인관계의 트러블을 겪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예인과 악수를 하는 꿈을 꾼 후에, 돈이 관련되는 일의 이야기나 이성으로부터 어떠한 권유가 왔을 경우는, 즉답은 피해 신중하게 대답을 내도록 합시다.

연예인이 꿈에 나온다면 그 연예인은 당신 주위에 있는 누군가를 상징합니다.
자세한 것은, 이쪽의 기사도 참고해 주세요!

 

▶ 연예인 악수회에 가려는 꿈
본래, 사람과 악수를 하는 꿈은 대인 관계가 양호하게 되는 길몽이 됩니다만, 연예인이나 유명인과 악수하는 꿈에 관해서는 흉몽으로 변합니다.

연예인이나 유명인사들과 악수회 갈 준비를 하는 꿈은 이성관계, 직업, 학교에서의 대인관계에 불쾌한 마음을 줄 수 있을까 이런 경고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악수회에 가려고 하는 꿈은, 생각지도 못한 일로 기분이 침울해지거나 싫은 기분이 되거나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연예인과 아직 악수를 하지 않은 단계의 꿈이기 때문에, 트러블을 충분히 피할 수 있는 것을 가르치고 있으니, 현재 자신이 임하고 있는 것이나 대인 관계 등, 무엇인가 짚이는 것은 없는지 생각해 봅시다.

어쩌면, 당신이 아직 눈치채지 못한 것이 있을지도 모르고, 트러블의 싹이 트기 시작한 단계일지도 모르기 때문에, 꿈의 메시지를 살려 밝은 미래로 바꾸어 갑시다.

 

[꿈해몽] 악수하는 꿈 의미 5

 

 

▶ 남에게 악수를 거절당하는 꿈
누군가에게 악수를 거절당하는 꿈은 대인관계 운 저하의 암시.

친구나 지인 등 특정인으로부터 악수를 거부당하는 꿈은 그 상대방과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는 것을 의미하고 있기 때문에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니면 이미 대인관계의 악화를 느끼고 계신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악수를 하려고 손을 내밀어도 상대방으로부터 무시를 당하는 꿈은 그 인물과의 관계가 점점 악화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충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뭔가 짚이는 게 있으신 분은 사태가 심각해지기 전에 미리 손을 써두세요.

 

▶ 내가 악수를 거부하는 꿈
내가 악수를 거부하는 꿈은 대인관 계운이 침체된 것을 암시합니다.

회사의 동료나 지인 등, 특정인과의 악수를 거절하는 꿈은, 당신이 상대와의 관계를 거부하고 싶은 기분이나, 상대를 싫어한다고 생각하는 감정이 반영되고 있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특정의 사람으로부터 악수의 손을 내밀어져도 자신이 무시를 하는 꿈은, 상대와의 관계를 확실하게 끊고 싶은 기분이 반영되어 있는지, 상대와의 관계가 악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직장의 사람이나 학교의 친구 등, 평소부터 만나 관계를 끊는 것이 어려운 상대와의 악수를 거부하는 꿈은, 아늑한 날들이 계속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행동에 따라 관계를 호전시킬 수도 있어요.

상대는 악수를 하기 위해서 손을 내밀고 있기 때문에 어쩌면 상대는 화해를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거나 당신과의 관계를 개선시키고 싶다고 바라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꿈의 메시지를 활용하여 대인관계 운을 호전시키세요!

 

 

 

[꿈해몽] 악수하는 꿈 - 마무리

 


기본적으로 악수를 하는 꿈은 의사소통운이나 대인관 계운의 상승을 암시하고 있지만 연예인과 악수하는 꿈, 악수를 거부하는 꿈, 악수를 거부당하는 꿈은 대인관계운의 저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경고의 꿈을 꾸면, 현상태로 갈 미래를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현상을 바꾸는 궁리와 노력을 하면 미래도 바꿀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꿈의 메시지를 활용하여 더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갑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