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노마드 인생
꿈해몽

큰 곰 꿈 해몽 / 검은 새끼곰 꿈점 / 태몽

by 리뷰하는 김과장 2021. 12. 10.

 

 


곰의 인상을 떠올려보세요. 지금 머릿속에 떠오른 인상이 곰 꿈의 의미와 관계가 있거든요.

곰이라고 하면 무서운 인상?아니면 곰인형 같은 걸 떠올리고 귀여운 인상일까요? 곰에 대해 귀여운 이미지를 가진 사람이 곰의 꿈을 꾸면 '임신·출산·순산·모성'을 의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대로 곰에 무서운 이미지를 가진 사람이 곰의 꿈을 꾸면 꿈속의 곰은 당신에게 영향을 강하게 주는 인물을 나타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떤 곰의 꿈이었는지 기억하면서 읽어주세요

 

해몽에서 곰의 꿈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인물, 어머니, 이면성, 모성, 임신, 출산, 순산'을 의미합니다.꿈속에 등장한 곰은 당신에게 잘도 못된 영향을 미친 사람을 상징하는 것이다. 그 영향을 주고 있는 인물은 주로 엄마를 말합니다. 어머니로부터 좋은 영향도 있고, 반대의 영향도 마찬가지다. 그런 가운데 싹트는 것은, 「자립심(자립심)·의존심」입니다. 어머니의 영향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을 살고 싶지만 의지하고 싶은 것도 있다. 이와 같은 양면성을 나타내는 것도. 자신 안에 있는 감정을 나타내며, '공격성, 방어'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실제 곰은 소심하기 때문에 자신의 영역과 가까이 있는 것을 공격한다. 당신도 영역이 있고, 가족이나 남자 친구 또는 자신의 자존심 등 지키고 싶은 의식이 강해져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곰의 꿈을 꿨다는 것은 지킬 수 있는 것이다. 바로 임신을 원하는 사람. 곰은 모성을 상징하여 임신으로부터 보호해야 할 것이 생긴다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임산부에게 곰의 꿈은 기쁜 꿈으로 곰은 순산 동물로 알려져 몽골에서는 곰의 모피를 임산부의 복대로 만든다. 한국에서는 옛날 순산의 부적으로 곰의 손바닥을 출산 시의 산탕에 담가 두는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곰은 현실과 마찬가지로 해몽에서도 순산을 상징합니다. 이러한 의미를 넓게 파악하면 모성의 고조를 암시해, 연애 관계에 좋은 해석이 많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꿈점] 곰 꿈 해몽 1

 



▶ 큰곰을 만나다(만나다)
반달곰과 불곰처럼 큰 곰을 만나는 꿈은 당신에게 강하고 큰 영향을 미치는 인물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곰은 엄마를 상징하는 것이기 때문에 남성이 큰 곰과 조우하는 꿈을 꾸면 마마보이 가능성을 시사하는 꿈입니다. 또한 큰 곰을 조우하고 무서운 인상을 받았다면 좋든 나쁘든 어머니의 영향을 강하게 자각하고 있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큰 곰과 조우하고 그 후 어떤 행동을 취했는지에 따라 꿈의 의미도 달라지기 때문에 다른 항목을 함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수많은 곰의 해몽
꿈속에 많은 곰이 나오면, 그것은 당신의 가족과 영역을 상징한 것입니다. 지금은 제 가족이나 영역을 지키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지금은 어떤 형태로든 위기에 빠져 있을지도 모릅니다. 지키고자 하는 생각은 더욱 들지 않을까요? 또한 여성이 많은 곰의 꿈을 꾸면 질투심이 강하고 독점욕도 강할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남자 친구나 파트너 사이에 여성의 그림자가 어른거리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자신의 세력권(테리 트리)에 그나 남편 등의 파트너도 포함되어 있고, 그 바깥의 사람에게는, 강한 경계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미 곰이 아기 곰을 보호하려고 하는 것처럼 조금 공격적인 감정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기 때문에 문제로 이어지지 않도록 냉정해야 합니다.

 

▶ 곰이 날뛰고 있는 해몽
만약 곰이 난폭하게 굴면, 도망가고 싶은 마음이 생기겠죠? 하지만 꿈속에서는 도망칠 수 없었다기보다는 도망갈 마음이 생기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이 곰은 타인이 아니라 당신 자신의 마음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망치는 행동은 되지 않는 거군요. 당신 자신의 마음에 둥지를 틀고 사는 곰이라고 생각하세요. 강한 불안 때문에 겁쟁이가 되어 있거나 공격적으로 되어 있거나 하지 않습니까? 스트레스도 높아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누군가와 상담한다, 즐거운 시간을 의식해서 만드는 등 기분 전환을 의식해 보십시오.

 

 

 

 

[꿈점] 곰 꿈 해몽 2

 

 

 

 

 

 

 

 

▶ 곰으로부터 도망치다 (곰에게 쫓기다) 해몽
곰에게 쫓기고 곰으로부터 도망치는 꿈은 당신에게 강하게 영향을 주는 사람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소망을 나타냅니다. 피하고 싶다고 하면 조금 부정적인 뉘앙스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좋게 말하면 자립으로 가는 계기가 되는 감정이죠. 주로 어머니의 과간섭이 되는데 조금 싸우기라도 한 걸까요? 시기가 오면, 자립을 향해서, 자립을 이루면, 대등한 관계가 되는 것입니다. 또한 현재의 환경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직장에서의 싫은 느낌, 학교가 괴로운 느낌 등을 포함합니다. 또 애기 있는 사람. 엄마인 사람이 곰에게 쫓기는 꿈을 꾸면, 육아의 고민이나 불안을 나타내기도. 어머니로서의 압박감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 경우는 자신에게 너무 부담을 주지 않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곰에게 물리다, 할퀴다 (잡히다) 해몽
곰에게 물리거나 곰에게 긁히는 꿈을 꾸고 곰에게 습격당하는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곰에게 습격당하는 것은 당신의 감정이 만들어낸 꿈입니다. 어머니나 상사 등 윗사람의 존재에 대해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 의존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 사람이 자신이 바라는 태도를 취하지 않으면 분노로 바뀐다(그래서 의존하고 있다고도 말할 수 있다). 또 현재 외로움을 느끼고 있다. 기본적으로 외로움을 잘 타는 편이라 그 기분을 잘 표현하지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연애에서도 의존적인 경향이 있을 가능성이 높고, 외로움을 타면 외로움을 탈수록 상대의 마음은 멀어질 수 있다. 상대가 외로움을 달래려고 할수록 상대가 요구하는 장벽이 높아지고 외로움은 채워지지 않는다. 그리고 상대에게 「무겁다」라는 말을 듣고 이별을 들은 경험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고독감 자체는 누구나 있기 때문에 신경 쓸 필요는 없다. 하지만 그 표현 방법에 대해서는 조금 더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꿈점] 곰 꿈 해몽 3

 

 

▶ 곰과 싸우는 해몽
곰과 싸우는 꿈은 자신의 과제와 마주하여 격투하고 있는 모습을 반영한 꿈입니다.'나 이런 게 안 돼.' 이렇게 자각하다 보니 자문자답하는 시간이 요즘 많은 것 같습니다. 과제에 임하는 것은 필요한 일이며, 자립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갈등으로 인해 생긴 스트레스를 나타내는 꿈이기 때문에 과제물을 잘 풀어나갑시다. 곰과 싸우는 꿈에 쓰러뜨릴 수 있다면 자신의 과제가 해결로 향하는 이미지가 이미 되어 있다고 생각해요. 믿고 나아가는 것으로, 과제의 해소로 향한다고 생각해 주세요. 반대로 곰과의 싸움에서 패배하여 곰에게 먹을 수 있는, 곰에게 죽임을 당하는 것 같은 꿈이라면 이하를 함께 읽어주세요.

 

▶ 곰에게 먹히는 꿈, 곰에게 죽임을 당하는 해몽
이 꿈의 경우는 다른 곰의 꿈과는 다소 해석이 다릅니다. 생물에 먹히거나 삼키는 것은 자신의 충동에 삼킬 것 같은 상태를 나타냅니다. 충동이란? 목적을 의식하지 않고 그저 어떤 행동을 하려는 마음의 움직임. 곰에게 먹을 수 있는 꿈은 충동적으로 되어 있는 자신을 어떻게든 억제하려고 하는군요. 웬만한 사랑이나 성적 충동
또는 돈에 관한 욕심이 당신을 자극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고 있는 건 아닐까요? 곰에게 죽임을 당하거나 곰에게 먹혀 죽었다고 느낀 꿈이라면 충동과 욕구가 해소된 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해몽에서 곰을 죽이는 꿈은 현상 타파를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현재의 지배적인 사람이나 환경으로부터의 탈피를 암시해, 사태가 호전되는 것을 알리는 꿈입니다. 당신에게 강한 영향을 주는 인물과의 관계에 변화가 보이고, 문제의 경감으로부터 사태가 호전되는 조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이는 자신의 감정에 변화가 왔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자신의 불안에서 생기는 공격적인 마음이 진정되어 인간관계가 순조롭게 진행됨을 암시합니다"그 결과 정신적인 안정을 얻고 신뢰관계 구축 등 다양한 혜택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의 나와 나를 둘러싼 환경을 더 좋게 만들려는 마음의 표현이기도 하고, 원하면 이루어지는 길몽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꿈점] 곰 꿈 해몽 4

 

 

▶ 곰 고기를 먹는 해몽
현실과 마찬가지로 해몽에서도 먹는다는 것은 에너지로 바뀐다 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의 환경하에서 받고 있는 불안이나 스트레스를 에너지로 바꾸어,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강한 기분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학교·직장·가정에서 당신을 화나게 하는 것이 있었겠지만, 그것을 받아들이고 노력할 수 있는 사람인 것이겠지요. 기본적으로 터프한 사람으로, 그냥 넘어지지 않는다, 이런 자부심도 있을 것 같네요. 매력적이라고 인식할 수 있는 기회도 많을 것 같고, 에너지 넘치게 나아가면 기쁜 일을 타고날 것 같습니다.

 

▶ 곰 부자 해몽
곰 부모와 자식의 꿈은 두 가지 해석이 있어, 당신이 어미 곰일 수도 있고, 아기 곰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어미 곰인 분이라면, 모성의 고조를 나타내는 꿈입니다. 임신 중인 사람은 순산하게 됩니다. 또 꿈속에서 어미곰과 아기곰이 사이좋게 지내는 분위기라면, 가정 원만함을 나타냅니다. 아기곰이라면 부모의 강한 영향 하에 있어야 한다. 또 부모에의 의존심이나, 영향력이 강한 부모로부터의 자립심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곰이라고 하는 무서운 인상을 받는 동물이 꿈에 등장한 것은, 독립·자립에의 불안이 더 큰 현상을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해 주세요.

 

▶ 곰 아기의 꿈, 곰 아이의 꿈점
임신 중인 사람이 곰 아이의 꿈이나 곰 아기의 꿈을 꾸면 순산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신혼부부나 임신부이신 분들은 임신의 사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좋은 꿈으로 해석할 수 있고, 모성의 고조를 시사하는 꿈입니다. 어쩌면 연하의 남자에게 관심이 생겼을 수도 있고, 좋은 만남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 곰 인형을 보는 꿈도 임신·순산·모성의 고조를 암시하는 꿈입니다. 아기 곰과 곰 아기의 꿈은 연애에 관한 것으로 길조의 신호라고 인식하십시오.

 

 

 

[꿈점] 곰 꿈 해몽 5

 


곰과 친해지는 해몽
곰과 친해지는 꿈은 주로 10대 후반 정도부터 여성들이 꾸는 꿈입니다. 사춘기를 지난 주변 사람들이 흔히 꾸는 꿈이라고 생각하세요.

 

▶ 곰을 기르는 해몽
곰을 집에서 기르고 있거나 집 마당에 우리를 두고 그 안에서 곰을 기르고 있는 꿈을 꿨다고 합시다. 이것은 자신 안에 있는 불쾌한 감정을 컨트롤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반영한 꿈입니다. 질투나 공격성, 히스테릭한 감정 등 스스로 자신의 이런 부분이 싫다는 부분과 마주하며 냉정하게 자신을 꾸고 있는 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곰을 기르는 꿈을 꾼 사람은 곰과 노는 감각도 있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이하를 맞추어 읽어 보십시오.

 

▶ 곰과 노는 해몽
곰이랑 노는 꿈을 꾸면 내 아이랑 노는 꿈. 또는 자기 엄마랑 노는 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자기가 어버이가 되다. 또는 자녀로서 부모와 노는 꿈 입니다만, 자립이나 공존을 의미하고 있어, 관계가 양호한 채로 추이해 갈 것입니다. 또자 기안에 있는 공격, 방어 등 상반된 감정과 잘 어울릴 수 있는 사람이고, 그런 사람에게는 사람이 모일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이것들은 만남에도 연결될 것이고, 업무면에서도 활용될 것이기 때문에, 좋은 꿈이라고 생각해 주세요.

 

 

 

 

곰 꿈 해몽 정리

 


꿈속에 나타난 곰은 당신에게 영향을 미친 사람. 또는 당신 자신의 마음이 만들어 낸 곰일 수도 있습니다. 불안감이나 외로움이 높아지고 있거나, 자신이나 영역을 지키기 위해서 공격적이 되어 있거나. 어쨌든 자신과 관련된 무엇인가를 지키려고 하는 꿈이라고 생각해 주세요. 자신의 감정의 기복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자신의 상황과 대조해 생각해 보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