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노마드 인생
꿈해몽

집나가는 꿈 해몽 / 가출 하는 꿈 의미

by 리뷰하는 김과장 2021. 12. 14.

 

1. 가출 꿈의 기본 의미

 

 

 

 

 

 

 


가출의 꿈은 실제 가출과 마찬가지로 가족으로부터의 해방과 도피의 상징이 됩니다. 가출의 꿈을 꿨을 때 먼저 자신이 어떤 마음으로 집을 나갔는지 생각해 보세요.
예를 들면 밝은 마음으로 가출을 했을 경우는, 부모로부터 자립을 할 단계에 와 있는 것, 그리고 자신도 그것을 바라고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어두운 마음으로 가출을 한 경우는 부모·가족으로부터의 구속이나 컨트롤로부터 도망치고 싶은 당신의 기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 가족이나 파터너가 가출하는 꿈

 

 

반대로 자신의 집에서 가족이나 파트너가 가출해 버리는 꿈을 꿀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는 그 상대가 당신으로부터 자립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거나 당신의 속박으로부터 벗어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자신의 집에서 연인·배우자가 가출해 버리는 꿈의 경우, 당신의 상대에 대한 속박이 너무 강함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상대를 컨트롤하려고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3. 누군가가 집을 나가는 꿈

 

 

 

 

 

 

 

누군가가 집을 나가는 꿈은 관계의 붕괴를 암시합니다.

누군가 가출하는 꿈을 꾼다면 그것은 지금까지 좋은 관계를 유지해 오다가 갑작스럽게 닥칠 붕괴 위기를 암시합니다.사소한 엇갈림이 반복되는 것으로 인해, 신뢰 관계가 없어져 가는 것입니다. 집을 나가는 장면은 후회해도 늦은 상황이 되어 현실에 들이닥칠 것입니다. 과거를 돌이켜보고 무엇이 원인이었는지 나름대로 정리할 것이 요구됩니다. 조기 대처를 하지 않으면 완전히 관계가 깨지게 될 것입니다.

 

 

 

 

4. 싸우고 가출하는 꿈

 

 

 

싸우고 가출하는 꿈은 뜻을 굽히지 않는 암시입니다.싸우고 가출하는 꿈을 꾼 경우에는 제삼자의 의견을 듣지 않고 끝까지 자신의 의지를 관철하는 암시가 됩니다. 절대적으로 옳다고 믿는 것이 있으면, 안이하게 타협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나타내는 꿈으로도 받아들여집니다. 대립의 끝에, 거리를 두는 상황으로서 싸움 후에 의한 가출이 비치고 있습니다. 현실의 나날 속에서, 의견이 맞지 않는 상대와의 대하는 방법에 파문을 던질 기회가 찾아올 것입니다. 양보할 수 없는 생각을 철저하게 지켜내는 것이 중요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5. 동생이 가출하는 꿈의 의미와 메시지

 


꿈속에서 동생은 당신이 여자이고 현재 남자친구가 있는 경우, 그 남자 친구를 대신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동생이 가출하는 꿈이라는 것은 그가 자신에게서 떠나버리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불안감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 남자 친구가 없는 쪽의 경우는, 남자 친구가 갖고 싶다는 생각이나 망상으로 상대가 되고, 그 경우의 가출하는 남동생이라고 하는 것은, 자신의 무망함이나 사랑에 대한 겁쟁이 기분의 표시가 됩니다. 또, 당신이 남성이었을 경우의 남동생이라고 하는 것은, 젊었을 때의 자신이나 상처 받기 쉬운 마음, 응석 부리고 싶은 기분의 표시가 되어, 그러한 자신과 표면상의 자신 사이에서의 갈등의 표시가 됩니다.

 

 

 

6. 부모가 가출하는 꿈의 의미와 메시지


이 꿈은, 실제의 자신의 부모에 대해서, 자신으로부터 멀어져 버리는 것은 아닌가 하는 불안이나 외로움의 표현, 또 자기 자신안의 모성이나 애정이 반영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의 가정환경에서 마음이 채워지지 않고, 내가 필요로 하는지, 내가 사랑받고 있는지 알 수 없는 불안과 고독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한 당신이 가정을 이루고 있는 어머니일 경우, 피로와 압박감이 강하기 때문에 자신의 모성이나 애정에 자신이 없어졌습니다.

 

 

 

 

7. 고양이가 가출하는 꿈

 


고양이가 가출하는 꿈은 애정이 부족하다는 암시입니다.
고양이가 가출하는 꿈을 꾸면 자신이 소중한 것에 대해 쏟고 있는 사랑이 부족하다는 것을 암시합니다.시간만 들이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이어지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사무적·기계적인 대응으로 일관하고 있지 않은지, 제대로 다시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나미가 떨어져 떠나 버리는 장면에서 고양이의 가출이 꿈에 그려지고 있습니다. 당연한 날들이 매우 소중한 것임을, 보다 강하게 자각하는 것으로 마주 보는 방법도 바뀌어 갈 것입니다.

 

 

 

 

8. 어머니가 가출하는 꿈


어머니가 가출하는 꿈의 운세가 의미하는 일이란
엄마가 가출하는 꿈은 이제 당신이 홀로 서는 것을 의미합니다.당신은 지금 학생에서 사회인이 되기 위한 단계에 돌입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이 꿈은 그런 상황에 조금 불안을 느끼고 있는 감정도 나타내고 있어요. 이제부터는 자신의 일은 스스로 결정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때로는 그것 때문에 의견이 부딪히기도 하지만, 이것은 당신이 어른이 되기 위해서 필요한 일이며, 그 준비를 하고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자립을 향해서 마음을 다잡고 새로운 시작을 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