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노마드 인생
정보나라

티스토리 저품질 걸리는 키워드 / 탈출 꿀팁

by 리뷰하는 김과장 2021. 12. 7.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블로그를 개설한 후 글한개만 발행해두고 한 달 정도 기다리면 다음 최적화가 됩니다. 최적화가 된다는 말은 글을 적었을 때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진다는 의미입니다. 만약 최적화가 되지 않았는데 글을 발행했다면 노출이 거의 되지 않아 방문자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최적화가 되는 순간 기존에 적었던 글들이 상위 노출이 되면서 방문자가 많아질 것입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최적화된 블로그가 다시 저품질에 빠지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어떤 키워드로 포스팅했을 때 저품질이 걸리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가 저품질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시다면 따라오세요~

 

 

1. 티스토리 저품질 걸리는 키워드

 

티스토리 저품질 걸리는 키워드 목록

 

1) 대출관련 키워드

신용대출,소액대출,여성대출 등등..

 

2) 보험관련 키워드

실비보험,암보험,생명보험 등등..

 

3) 금융관련 키워드

주식,선물,코인 등등

 

4) 법률 관련 키워드

이혼,개인회생,파산 등등

 

5) 병원수술 관련 키워드

민트실,필러,보톡스 등등

 

6) 다이어트 관련 키워드

다이어트 보조제,다이어트 약,다이어트 식품 등등

 

7) 건강기능식품 관련 키워드

오메가3,비타민 등등

 

8) 이사관련 키워드

포장이사,원룸이사 등등

 

9) 문신관련 키워드

반영구,타투,눈섭문신 등등

 

10) 점,사주 관련 키워드

사주,사주카페,타로카페 등등

 

위와같은 키워드로 포스팅했을 때 바로 저품질로 날아가는 경우도 있고 안 날아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품질이 안되었다고 해서 안심하지 마세요. 나쁜 점수가 계속적으로 누적되어 있을 확률이 높으며 위와 같은 키워드의 포스팅이 하나 더 추가될 때 언제든지 저품질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위와 같은 포스팅 이외에도 위험한 키워드가 많이 있을겁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직접 해당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광고가 많이 나오고 티스토리 블로그가 상단에 없고 네이버 블로그만 가득하다면 무조건 피하는 게 상책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간간히 있긴 하지만 만든 지 얼마 안 된 티스토리만 보인다면 이것 또한 위험한 키워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품질 걸리는 키워드 #저품질 탈출방법

 

 

 

2.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하는 방법

 

 

 

 

 

다음에서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통째로 복사해서 검색했을때 위에 이미지처럼 사이트 항목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정보가 뜨면 최적화가 된 상태입니다. 최적화가 되었다는 것은 저품질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보다 확실하게 검증하실려면  "통합검색" 옆에 "사이트" 메뉴를 클릭했을때 자신의 티스토리 정보가 뜨면 됩니다. 

 

 

 

#저품질 걸리는 키워드 #저품질 탈출방법

 

 

 

3.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 꿀팁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 꿀팁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서 수입도 좋고 이대로 계속 가면 월 백만 원도 벌 수 있겠다는 생각들을 하죠. 하지만 어김없이 저품질이 찾아옵니다. 포스팅수가 50개일 때 찾아올 수도 있고 100개쯤일 때 혹은 200개쯤일 때 찾아올 때도 있죠. 저품질 걸렸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아래와 같이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 최신글중 상업성 글로 판단되는 글들을 2~5개 정도 비공개 처리한 후 3~4일 정도 기다려봅니다.

저는 50%의 확률로 저품질이 자동으로 풀렸습니다. 4번정도 시도해서 2번은 이렇게 해서 저품질에서 탈출했습니다.

 

2. 다음고객센터 또는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풀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의하기 전에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1) 애드센스 광고가 지나치게 많을 경우 2개 정도로 줄여줍니다. 너무 과도한 광고가 있으면 고객센 터 직원이 볼 때 상업성 블로그로 판단할 확률이 높겠죠.

 

2) 고객센터에 문의할 때 최대한 공손하게 적을 것. 어떤 분들은 따지듯이 글을 적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 그렇게 하지 마시고 최대한 공손하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자신의 블로그는 상업성 블로그가 아니며 정보성 블로그라는 점을 최대한 어필할 것.

 

다음고객센터 문의 바로가기

https://cs.daum.net/question/15.html

 

Daum 고객센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도움말을 찾거나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cs.daum.net

 

 

#저품질 걸리는 키워드 #저품질 탈출방법


댓글